스타오션 5, 캐릭터와 시스템 소개 게임/애니/서적/덕질



11월 9일자 스타오션 5 정보. 신 캐릭터 두명과 시스템 롤에 관한 이야기.



"레이디의 매복이라면 대환영인데 말이지"

에머슨 (CV : 스와베 준이치)
성별 : 남성 / 나이 : 41세 / 무기 : 보우건 / 특기 : 사격

앤과 행동을 함께하는 여행자. 약을 판매할 것 같은 차림이지만, 그 정체는 아직 수수께끼입니다.
솔직한 성격으로 그의 모토는 "항상 공정한 조치를 취하는 것".

이런 식으로 써두니 성실하고 정직한 사람처럼 보이지만, 실은 술과 여자에 정신 못 차리며 곳곳에서 헌팅을 헤대는 경박한 면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킬 것은 제대로 지키는 남자지만... 어쩌든간에 손이 갈 것 같은 남자입니다.



◆ 배틀 스타일 : 원거리 메인의 궁병역
보우건을 사용한 원거리에서 공격을 메인으로, 높이를 이용한 싸움을 펼칩니다.

◆ 배틀 스킬
주인 스킬이 없는 캐릭터가 MP를 소비하여 사용 가능한 필살기.
보우건의 높은 공격력을 살린 필살기는 많지만 테크닉을 요구한다.

『베니시구레』
붉은 투기로 감싼 무수히 많은 화살을 난사한다.
날카로운 화살비가 광범위 적을 끌어들여 유린한다.


"너의 성실함이 나를 강하게 만들어줬어. 고마워, 페델"

안느 (CV. 후지무라 아유미)
성별 : 여성 / 연령 : 28세 / 무기 : 격투 / 특기 : 격투술

에머슨과 함께 여행을 하고있는 지적이고 미목수려한 여성.
항상 냉정 침착 하지만 트러블 메이커 에머슨에 휘둘리는 경우도 많다.
그 때마다 그를 엄하게 꾸짖지만, 그렇다고 성격이 싸늘한 것은 아니고 실제로는 부드러운 마음씨를 지닌 것 같다.
또한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고양이를 좋아하는 여성스런 일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 속도와 잔기술을 살린 히트&어웨이
경쾌한 몸놀림으로 적과의 거리를 순식간에 비워 격투술을 사용한 강력한 일격을 떄려넣고는 거리를 벌리는 히트&어웨이.
빠른 공격부터 무거운 일격 필살기까지 바리에이션 넘치는 격투술을 적을 농락하는 전투가 가능하다.

◆ 배틀 스킬
주인 스킬이 없는 캐릭터가 MP를 소비하여 사용 가능한 필살기.

『트라이던트 아츠』
히트한 상대의 공격력을 낮추는 강력한 삼단차기를 사용합니다.

World

베스틸 대륙의 동쪽에 위치한, 주인술로 번성한 대국.
대대로 여왕이 통치하고 있으며, 현 여왕인 마르베네크 성여왕은 매우 우수한 주인술사일뿐 아니라
왕족에게만 허용되는 '성엄(聖厳)'이라는 주인을 몸에 지니고 있습니다.
베스틸 대륙에서도 주인술에 관한 기술은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레스리아 왕국에는 기술 제공 등으로 우호 관계에 있다.


◆ 세인트롤
란독 왕국의 수도. 마을에는 주인술에 관한 학교와 상점이 늘어서 있는 주인일색의 도시.
란독 성내에는 주인 연구소가 존재한다.
성 내부는 전형적인 돌담이지만, 주인 연구소는 이전 란록 주인 연구소를 모티브로 한 이질적인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 란독 왕립 주인 연구소
이 연구소에 소속되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우수한 인간만이 입소할 수 있다.
따라서 주인술을 추구하는 자에게는 동경의 장소이며, 베스틸 대륙 안팎에서 연구소에 입소하려고는 자들이 끊이지 않는다.
피오레 왕립 연구소에 소속되어 있으며, 그 중에서도 단연 우수하다.


System

◆ 롤
각 캐릭터에게 '파티에서의 역할'을 설정하는 시스템. 
파티 전체가 공유할 수 있다. 롤은 한 캐릭터 당 최대 4개까지 설정 가능.
롤에는 스테이터스에 영향을 주는 팩터가 설정되어 있기도 합니다.

◆ 롤의 종류
롤은 공격계, 방어계, 회복계, 서포트계, 그 외 다섯가지 종류로 나뉘어지며, 특정의 롤을 레벨업 시키거나, 스토리를 진행함으로써 새로운 롤이 해금된다.

◆ 롤의 효과 
캐릭터의 특성을 살린 롤을 세트해도 좋고, 팩터를 살려 굳이 다른 특성의 롤을 세트해도 좋다. 다양한 조합으로 자기만의 전술을 짜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아군의 AI 캐릭터의 행동이 변화 
(2) 팩터에 의해서 공격력과 HP 등 다양한 스테이터스가 변화

■ 공격계 ※팩터는 전부 롤 레벨 1을 기준(다른 계열들도 동일)
・어태커: 공격을 적극적으로 행한다. 팩터 - ATK+4
・캐스터: 스킬 공격을 적극적으로 행한다. 팩터 - INT+4
・바저 : 작은 공격으로 상대하고 있는 적을 우선적으로 공격한다. 팩터 없음.
・파이터 : 방어를 버리고 공격에 올인. 팩터 없음.

■ 방어계
・디펜더: 방어를 중심으로 강한 적을 우선시하여 견제한다. 팩터 없음.
・가드레스α: 물리 공격에 대비하여 맞으면서도 버틴다. 팩터 - 최대 HP 2% 이하의 적 ATK 데미지를 버틴다.
・나이트: 죽어나가는 동료를 노리는 적을 우선하여 배제한다. 팩터 - DEF+8
・뱅가드: 적의 공격을 막고 자기의 활기를 채운다. 팩터 - 최대 HP 2%/가드 성공시 HP 회복 1%

■ 회복계
・힐러: 빠른 회복을 위해서 다른 행동을 줄인다. 팩터 - 최대 MP+2%
・퍼스트 에이드: 피탄 시에 응급처리를 한다. 팩터 - 피탄시 10% 확률로 HP 회복 2%
・거츠: 죽음의 문턱에서의 일격을 기합으로 버틴다. 팩터 - 4% 확률로 전투불능을 회복
・세이버: 목숨을 구할 수 있도록 회복에 전력으로 임한다. 팩터 - HP 회복량 +4%

■ 서포트계
・도발: 자신에게 주목을 끌어 싸운다. 팩터 - 적으로부터 주목받기 쉬워지는 효과 +1
・인터셉터: 적의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반격한다. 팩터 - 통상 공격에 스턴 확률 +4%를 부여
・명군사: 전황을 분석하고 동료들에게 적절한 지시를 내린다. 팩터 - 아군 전원의 사고 레벨이 올라간다/INT+10%
・미군사: 전황을 분석하고 동료들에게 무리한 지시를 내린다. 팩터 - 아군 전원의 공격 빈도가 떨어진다/ATK+30%

■ 특수계
・HP 부스터: 최대 HP+10% 
・MP 부스터: 최대 MP+10%
・ATK 부스터: ATK+4%
・DEF 부스터: DEF+4%

등등


공격력 상승을 세트시켜서 회복역의 미키를 어태커로...?